블로그배포 하는 이유?
아마도 블로그 광고를 하고자 알아보셨던 분들은 블로그배포 라는 말을 한번은 들어보셨을거예요. 이것은 온라인 광고 상품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무엇이고,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해요~
블로그배포 란?
배포는 사전적 의미로 신문이나 책자 따위를 널리 나누어 준다는 뜻인데요, 이를 블로그로 하는 것을 말합니다. 블로그에 작성되는 글이 신문 또는 책자의 역할을 하는 것이고, 많은 블로거들의 채널이 글을 발행함으로써 널리 나누는 거예요.
왜 해야 하나요?
상위노출에 대해서는 다들 너무 잘 아실거예요. 하지만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상위노출을 의뢰하셔도 블로그배포를 권해드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① 이제 막 오픈한 곳
② 온라인에 전혀 검색이 되지 않는 곳
③ 많은 후기가 필요한 곳
①~③이 비슷한 맥락이긴 합니다. 이제 막 오픈한 곳은 후기가 없을 것이고, 그래서 전혀 검색이 되지 않을거예요. 하지만 오픈한지가 오래 됐음에도 불구하고 검색하면 나오지 않는 곳들도 많습니다.
상위노출 이전에 이 상품을 진행하는 것을 권해드리는데, 그 이유는 예를 들어 설명 드릴게요~
여기 천안에 있는 아맛있오식당이 있습니다. 사장님께서 천안 맛집 이라는 메인키워드에 상위노출을 원하셨습니다.
하지만 이 곳은 블로그배포를 진행하는 것이 먼저 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제 막 오픈을 한 곳이고, 따로 광고를 진행한 적이 없어 당연히 검색해도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우선은 상위노출을 원하셔서 천안 맛집으로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여기서 소비자의 패턴을 한번 볼까요?

*상위노출을 먼저 진행했을 경우
천안 맛집 검색 -> 아맛이쏘식당 발견 -> 아맛있소식당 검색 -> 리뷰 없음
'아 여기는 오픈한지 얼마 안됐나보네. 광고한거구나.'
▶요즘 소비자들은 매우 스마트 하고요, 광고라는 것을 이미 알 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생각을 하며, 소비자의 리스트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배포를 먼저 진행했을 경우
천안 맛집 검색 -> 아맛있오식당 발견 -> 아맛있오식당 검색 -> 블로그, SNS 등 리뷰가 많음
'광고 인것 같기도~ 아닌 것 같기도~ 근데 평은 좋으니 한번 가볼까?'
▶많은 글들이 있으면 광고 인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알쏭달쏭 합니다. 그래도 우선 글이 많으니 방문을 한번은 해볼까 생각 합니다. 이렇게 방문 후 만족스러웠다면 재방문 및 소개가 이어질거예요.
아마 식당을 검색하시다가 지도에서 리뷰가 많은 곳을 선택해서 방문하신 경험 있으실거예요.


특히 식당이나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시다면 블로그배포 진행이 한번은 필요하실거예요.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 하시다면 말씀해주세요~
mail@adresult.kr
070.4367.5705
카톡 ADJYJ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