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홍보마케팅 하고 신환유입 일 100명 이상
병원홍보마케팅을 앞두고 광고회사를 선택할 때, 아마도 제일 많이 참고하는 것이 사례가 아닐까 싶습니다. 병원홍보 성공사례만큼 검증에 확실한 자료가 없기 때문이죠^^
오늘 소개해드리는 곳은 애드리절트 메디컬패키지를 진행한 지 5개월 만에, 확장한 Y치과의 사례입니다.
Y치과는 개원을 하고 약 3개월 동안 다른 광고회사와 병원홍보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원장님께서 광고회사를 바꾸고자 결정하신 이유는 2가지었습니다.
1. 의료법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것 같다.
2. 센 키워드야 그렇다 쳐도, 병원명조차 나오지 않는다.
Y치과 원장님께서 애드리절트에 요청하신 것 역시 이 2가지입니다.
병원명 검색 시 나왔으면 좋겠고, 의료법에 걸리지 않는 콘텐츠를 써줬으면 좋겠다.
5개월 정도 Y치과는 메디컬패키지를 진행하시고, 오후 2시쯤에 이미 신규환자가 70명이 넘는 효과를 보셨습니다. 하루 100명 이상의 신규환자가 전환되며 순익이 최소 1억 이상을 돌파하였습니다. 그리고 아래층까지 확장하고, 인력을 충원하셨습니다.
단순하게 블로그에 글만 썼다고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을까요?
절대 아닙니다.
이 곳은 개원을 한지 3개월 정도 되었었고, 전반적인 세팅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곳이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막 개원한 치과라 생각하고 체계적으로 접근하여 관리하였습니다.
1. 플레이스 재정비
2. 세부 키워드 노출
3. 전환을 높이기 위해 환자를 고려한 컨텐츠 작성
4. 지속적인 원장님의 유입경로 피드백으로, 채널 확장 (카페, SNS 등)
병의원은 단순 검색을 통해 전환이 되는 업종이 아닙니다. 여러 플랫폼을 통해서 정보를 얻고, 비교분석 한 후 결정을 합니다. 몸을 치료하는 것이고, 비용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환의 가능성이 있는 환자분들이 거치는 경로 곳곳에 Y치과의 콘텐츠가 보이도록 세팅했고, 진행하는 모든 채널이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게 세팅하였습니다.
물론 병원홍보마케팅을 시작하자 마자 이러한 반응이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애드리절트의 메디컬패키지는 초반에 깔리는 시간이 다소 필요합니다. 빠르면 1개월만에 반응이 나오지만 평균적으로는 2~3개월 후부터 반응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여기에 원 내 서비스가 좋고, 원장님의 실력이 있다면 금상첨화입니다. Y치과는 내부적으로도 환자를 위한 세팅이 잘 되어 있는 곳이었기 때문에 검색을 통해 유입한 환자들이 실질적으로 입소문을 내고, 지역 맘카페에도 후기를 남기면서 폭발적으로 증가를 하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단기간에 급성장을 보인 Y치과에도 이슈가 있었습니다. 바로 경쟁치과로부터 들어오는 민원이었는데요, 의료법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문구였기 때문에 원장님을 대신하여 대한치과교정학회에 문의를 넣어, 사용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기도 했습니다.
아마도 병원홍보마케팅 하고자 하시는 원장님들께서, 이러한 의료법에 굉장히 민감하실겁니다.
메디컬패키지는 의료법을 숙지하고, 병원 콘텐츠 작성 경험이 최소 1년 이상 된 베테랑 작가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스펙보다 실전 경험으로 다져진 애드리절트 전문 작가진들은 의료법뿐 아니라, 포털사이트의 알고리즘을 모두 파악하고 있어 안전하게, 효율적으로 노출이 가능한 글쓰기를 합니다.
병원홍보마케팅을 자체적으로 할 여력이 되지 않아, 광고회사를 알아보셨을 텐데요. 환자분들이 병원을 매우 꼼꼼하게 알아보고 선택하시는 것처럼, 원장님께서도 꼼꼼하고 자세하게 알아보신 후 광고회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7가지를 파악해 보시면, 어느정도 광고회사 선택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1. 병원관리 경험이 많은 지.
2. 연장율은 어떤 지.
3. 의료법에 대한 숙지가 되어있는지.
4. 월결제로 진행하는지. (알고리즘이 수시로 바뀔 수 있으므로 월결제가 안전합니다.)
5. 블로그 외 다른 플랫폼 관리도 가능한지.
6. 플랫폼에 대한 알고리즘을 파악하고 있는 지.
7. 내 병원에 맞춘 제안을 해 주는 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병원홍보마케팅 문의를 주실 땐 <지역, 진료과목, 병원명>을 알려주시면 더욱 원활한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참고해주세요^^
☎바로전화 : 070.4367.5705
[메디컬패키지 - 문의/신청]
결과로 말하는 병원광고
medicalpackage.modoo.at
병원전문마케팅 다 똑같다고 생각하시는 원장님께.
안녕하세요, 애드리절트 장팀장입니다.병원전문마케팅, 뭐가 다르지? 다 똑같지 않나? 라고 생각하시는...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