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블로그 다듬기만 잘 해도 노출은 됩니다.
지난달 고심 끝에 애드리절트의 메디컬패키지를 진행하신 P원장님께서는, 진료하시는 치료와 관련된 책도 내시고, 블로그도 개인적으로 꾸준히 관리를 하고 계셨어요. 그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병원블로그를 관리하고 계셨는데, 시간을 들인 것에 비해 실제 내원으로의 전환율이 떨어지는 것이 걱정이라고 하셨습니다.
P원장님의 병원블로그 글을 보니 진짜 환자가 이 곳을 가지 않을 수 없게끔 내용이 담겨 있더라고요. 조금만 더 노출이 잘 된다면 유입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병원블로그 관리하시면서 블로그관리에 대해서도 공부를 많이 하셨던 터라, 저.품.질에 대한 이해를 하고 계셨는데요, 열심히 써도 글이 보이지 않아 원장님은 저.품.질이라 생각하고 계시더라구요. 살펴보니 다행이 지수가 떨어진 것은 아니고, 몇몇 품질을 떨어뜨리는 요소들이 발견되었어요.
전반적으로 관리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 1차적으로 글을 작성하시면, 저희가 특정 키워드에 보여질 수 있도록 다듬어 드린 후 발행하는 방식으로 도와드렸습니다.
그 결과 원장님의 글이 상단에 랭킹되기 시작했습니다. 품질이 떨어진 줄 알고 접어야 하나 고민도 하셨다는데, 조금만 손을 보니 잘 보여져서 다행이라고 하셨습니다.
이와 동시에 메디컬패키지를 통해 원장님 병원블로그로의 유입을 도와드렸습니다.
이 곳을 찾는 분들은 가볍게 ‘동네 가까운 곳으로 가야지.’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아니라 정말 여기 저기 다 다녀봐도 제대로 치료해 주는 곳이 없고, 원인도 모른 채 아프신 간절한 분들이 오기 때문에 더더욱 원장님의 철학이 담긴 글을 읽어야만 했습니다.
원장님의 글은 매우 전문적이고, 직접 치료하는 사람만 작성할 수 있는 글이었기 때문에 환자들이 병원을 선택하기 전 원장님의 글을 읽는다면 더욱 도움이 되실거라, 가능하면 많은 채널에, 많은 분들이 볼 수 있도록 메디컬패키지를 통해 알리고, 원장님의 글로 연결을 시켰습니다.
자체적으로도 글이 상단에 랭킹 되고, 여러 채널들을 통해서도 유입을 돕고 있다 보니 원장님께서 운영하시는 블로그의 유입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는 원장님의 글과, 저희가 진행하는 글이 다양한 채널에 함께 보여지면서 해당 의원을 찾는 환자분들에게 좀 더 많은 글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병원 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효율을 낼 수 있는 방법은, 이렇게 저희와 원장님께서 같이 진행하는 것입니다. 저희가 아무리 난다 긴다 하는 작가를 데리고 온다 해도, 직접 환자분들과 만나서 이야기하고 치료하는 원장님만큼 진솔하게 글을 쓰지는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진료 보느라 시간이 부족하시기에 글까지 작성하는 것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처럼 대신 글을 쓰고 광고를 해주는 광고사를 찾는 것이겠지요. 그래서 저희도 지속적인 공부가 필요 합니다. 많은 진료과목에 대해서 오래 광고를 해 오고 있다 보니 웬만한 진료과목에서의 환자분들의 needs를 알고 있고, 어떤 식으로 포인트를 잡아야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치료를 접하게 될 때에는 원장님 또는 실장님께 별도의 교육을 요청 드리기도 합니다.
광고회사가 아무리 잘 나간다고 해도, 병원 내부적인 협력이 없다면 그 끝은 실패로 끝날 수 있습니다. 그 협력의 범위가 반드시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더 좋은 방향을 지속적으로 같이 찾아나가는 것입니다.
계약된 수량만 지키는 것이 아니라, 관리하는 병원의 매출이 오를 수 있도록 꾸준히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94%의 연장율을 만들어 낸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중 80%는 저희와 인연을 맺은 지 2년이 넘으신 분들입니다. 저희가 실력에 있어 전국 최고 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광고주의 매출을 올리고 싶은 마음은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내 마음과 같은 마음으로 해주는 광고회사를 찾고 계시다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