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바이럴마케팅업체 온/오프 모두 가능?
4월 개원을 준비중이신 H치과 원장님께서 문의를 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치과를 운영하시는 것은 처음이다보니, 광고의 경험도 없고, 광고를 할 때 어디서 부터 어디까지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 해 하셨습니다. 여러 키워드들을 검색하다가 애드리절트를 찾으셨고, 그렇게 미팅을 진행 했습니다.
광고가 진행하기 적절한 시기가 언제인지 여쭤보셨고, 진행 한다면 어떤 식으로 이뤄지는지도 여쭤보셨습니다. 약 7가지의 진행이 필요하다 안내 해 드렸습니다.
개원을 앞두고 계신 곳들은 아래와 같은 온라인 상의 세팅이 필요합니다.

애드리절트는 온라인 바이럴마케팅업체이므로, 검색 시 소비자에게 보여 질 수 있는 기본적인 세팅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1. 네이버 플레이스 지도 등록
대부분은 개원을 하면 네이버 자체 수집으로 인해 등록이 됩니다. 그러나 사진, 설명, 진료시간 등은 정확하게 반영되는 것이 아니므로, 직접 수정 등록을 해야 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치과의 사진이 아닌, 주변 건물 사진으로 잘못 등록되는 경우도 있고, 아무런 내용 없이 병원명, 주소 정도만 간단하게 등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플레이스는 소비자가 위치 또는 연락처를 확인하기 위해 보는 최종 결정 단계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의 세팅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2. 내비게이션 업체 등록
이 것은 방법을 몰라서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역시 자체적으로 등록이 되긴 하지만, 종종 다른 길로 안내를 하는 경우가 있고, 병원명을 검색했을 때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직접 등록을 하여 내비게이션 어플이나, 차 내부에 있는 내비게이션에서 병원명 만으로 검색되게 해야 합니다.

3. 광고 심의필 받기
병원의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광고 심의필을 받아야 합니다. 이는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에 해당 됩니다.
병원은 의료법이라는 테두리 안에서만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심의필 없이는 제한이 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홈페이지 제작 (필수 아님)
요즘에는 무료 템플릿을 제공하는 곳들이 많기 때문에, 비싼 비용을 주고 오랜 시간을 기다려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곳은 드뭅니다. 그래도 제작을 하면 좋은 이유는,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어서가 첫번째이고, 좀 더 병원을 강하게 어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문의 및 예약 받을 계정(전화번호) 등록
보통은 네이버예약을 활용하거나, 카카오톡 문의를 많이 활용합니다. 이 역시 미리 등록을 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6. 블로그 세팅
위 1~5번이 모두 준비가 되었다면, 본격적인 블로그 세팅이 필요합니다. 타이틀 디자인을 하고, 각각의 채널로 연결이 될 수 있도록 링크를 거는 등, 글을 쓸 준비를 해 둬야 합니다. 블로그 세팅이 마무리되면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뽑아 해당 키워드를 찾는 소비자의 마음을 고려하여 글을 쓰면 됩니다.




7. 옥외광고 준비 (필수 아님)
개원을 한 곳이라면 1~2개월은 옥외광고를 추천 드립니다. 병원을 중심으로 도는 마을버스나, 가까이에 지하철이 있다면 지하철 광고를 1~2개월 정도 하시면 좋은데, 이는 내원을 목표로 한다기 보다,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옥외광고를 하기 전, 온라인은 미리 세팅이 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 기억하세요. 우연히 옥외광고를 보고 검색했는데, 아무것도 안나온다면 소비자는 ‘뭐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될 것입니다.


안 그래도 할 게 너무 많은데, 광고까지 하려니 머리가 많이 아프실겁니다. 그래서 저희 같은 바이럴마케팅업체가 있는 것입니다. 애드리절트는 온라인부터 오프라인까지 필요한 대부분의 것을 대신 진행 해드리기 때문에 원장님 입장에서 매우 편합니다. 위에 안내 해드린 7가지를 모두 진행 하는 종합 병원 바이럴마케팅업체이고, 이 외에 영상제작도 함께 진행 하고 있습니다.
원장님들께서 기본으로 여쭤보시는 것이 바로 비용적인 부분인데요, 어떤 구성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자세한 견적은 연락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