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원마케팅 진행을 위해 만나 온 많은 원장님들께서, 기존 병원마케팅 회사에 대해 공통적으로 4가지 정도의 불만을 말씀하셨습니다. 4가지 불만에 대해, 저희는 이렇게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사실 대행사를 잘 알고, 우리 병원 자체를 정확하게 알면 가장 효율적인 파트너십으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4가지 불만, 문제가 생기는 것은 이러한 상황에서 생깁니다. 과도한 기대, 소통상에서 언어가 다르거나 할 때 많이 생깁니다. 물론 진짜 아예 인격적으로 사기를 당했거나 하는 것은 배제입니다. 열심히 하는 것 같았는데 결과가 안좋았던 적이 많았을텐데요, 원장님들과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구조적 한계 자체를 문제로 삼는 분들이 계십니다. 병원으로 이야기 해 보면 이렇게 예를 들 수 있습니다.
환자가 낫기 위해서는 주사 한번 가지고 되지 않습니다. 환자도 평소 생활습관을 잘 관리 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환자도 노력을 해야 낫는겁니다. 광고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병원마케팅 성공을 위해서는 광고회사 뿐 아니라 병원에서도 반드시 협력이 필요합니다.
지금부터, 원장님들께서 많이 하시는 4가지 이야기를 하나씩 풀어보겠습니다.

1. 광고 효과가 없더라.
"신규환자 유입도 적고, 매출도 별로 올라가는게 없다. 광고를 제대로 했는데 매출이 없다." 만약 이렇다면, 어떤 병원마케팅 회사가 와도 똑같지 않을까요? 광고를 잘 했는데도 환자가 오지 않거나, 매출이 늘지 않았으니까요.

마케팅은 1차 마케팅과 2차 마케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차 마케팅은 인터넷 상에서 보여지게 하는 것. 즉, 병원마케팅 회사의 영역입니다. 1차 마케팅은 환자가 온 후 병원 내부의 서비스 영역입니다. 어떤 병원은 친절한 반면, 어떤 병원은 환자에게 불친절 합니다. 어떤 원장님들께서는 아픈것을 낫게 해 주면 전부라고 생각 하십니다. 하지만 병원 리뷰만 봐도, 치료를 잘 해주었다는 내용보다 친절하다는 리뷰가 대부분입니다.

2. 네이버에 글 노출이 안된다.
네이버에 노출이 안되는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키워드의 문제>, <2. 계정의 문제>
① 키워드의 문제
예를 들어 '위염'을 검색해도 안나와요. '위 통증' 검색해도 안나와요. 등 메인 키워드를 검색하셨을 때 노출이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러한 메인 키워드를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최적화 블로그 라는 것을 사용해야 하고, 이 마저도 요즘은 블로그가 없어서 노출 시키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애드리절트는 세부키워드 전략을 사용합니다.
▼애드리절트 병원마케팅 이렇게 합니다.
우리 병원에 잘 맞는 세부키워드를 가능한 많이 추출하여, 노출이 잘 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말하는 세부키워드는 단순히 조회수가 적은 것이 아니라, 정말 환자가 찾을법한 키워드여야 합니다.
②계정의 문제

노출이 되지 않는 두번 째 이유는 계정의 문제 입니다. 종종 프리랜서로 광고를 의뢰할 경우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렸는지 모르고 글을 작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지수가 엄청 낮은 블로그인데 작성하는 경우도 있구요.
저품질이란, 블로그의 품질이 저하되어 더이상 노출이 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때에는 통제목으로 검색해도 노출이 되지 않아요.
지수가 낮은 블로그로 작성할 경우, 경쟁이 낮은 세부키워드도 노출을 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회사 중에는 어느 정도 지수가 있는 블로그 계정을 세팅해서 진행 해 드리고 있습니다.

3. 글의 퀄리티가 낮다.
종종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무릎이 시리고 손목이 시리다> 라는 문장을 <무릎도 시리고 손목도 시리다> 등으로 조사 등을 수정 해 주시는 원장님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환자 입장에서 이러한 조사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병원마케팅을 위한 광고에서는 나의 질병에 이 병원이 어떤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가? 정말 다른 실력을 가지고 있는지, 나를 따뜻하게 치료 해 줄지 등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회사에서 원장님 수준의 글을 쓸 수 없습니다. 의학적 지식이 담긴 글은 원장님만 쓸 수 있습니다.

4. 소통이 잘 안된다.

보통 광고 첫 달에는 소통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신뢰가 갖춰진 시기가 아니니까요. 그런데 두달, 세달이 지나면 그 틀 내에서 적당히 노출 잘 되게 해주세요.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소통이 잘 안된다고 느끼셨던 이유들은 문제를 개선하는 과정에서 소통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서 인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저희도 빠른 응대를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여러가지 이슈들로 인해서 바로 바로 답을 못드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원장님들께서 광고회사에 가장 많이 갖는 불만 4가지를 정리 해 보았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위 영상으로 확인 해주세요^^
☎1661-4829
💬카카오플러스친구 @애드리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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