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란2

곶감선물세트 맛있는 곶감, 마음을 전하세요

by 장팀 2019. 12. 27.

이번 연도가 얼마 남지 않아서 그런지 연말행사와 모임 때문에 정신없이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그 중에서도 꼭 잊지 않고 해야 할 일이 한가지 있는 데요, 제가 올해 도움을 굉장히 많이 받았던 친구한테 신년이 오기 전 선물 하나를 꼭 해주리라 마음먹고 있었죠.

이제 연말이고 하니 크리스마스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생각이었어요.

그 친구는 곶감 킬러라서 다른 건 생각할 필요 없이 곶감선물세트를 주기로 했죠.

하지만 저는 곶감이 어디가 맛있는지 잘 몰라서 이것저것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검색을 해봤더니 맛있는 곶감을 파는 곳이 여러 군데 나오더라고요.

그 중 내년 초에 경남 함양에서 곶감 축제가 열린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생전 곶감 축제는 처음 들어보는 행사였는데 여러 후기를 보니 상당히 재미있는 축제 같더라고요?

이미 몇 번 행사했던 터라 다녀오신 분들의 글에서 호평이 자자하더군요!

곶감이 얼마나 유명하길래 곶감축제까지 할까 싶어서 함양곶감을 한 번 찾아봤어요.

 

근데 함양군 곶감이 왜 유명한지 아시나요?

저도 몰랐는데 과거 고종황제가 함양곶감의 뛰어난 맛에 감탄해서 고종시라는 이름을 하사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함양고종시 곶감이라고 불리는 데요,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산림청 지리적 표시 임산물 39호로 등록되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곶감 중에서도 명품 곶감으로 알려졌다고 하네요!

함양군에서는 이런 곶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소득을 위해서 매년 곶감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고 합니다.

너무 좋은 취지의 행사 같아 저도 가보고 싶어 졌어요.

 

그래서 친구에게 선물하기에 함양 곶감이 딱 일 것 같아 택배가 가능한 함양곶감을 찾아보기로 했어요!

다행히도 함양의 명물 박효기의 ‘곰실곶감’ 이라는 곳이 후기도 좋고 택배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함양곶감의 전통적인 방식으로 타래를 땋아서 말리는 방식인 타래감이라 찰지고 당도가 높다고 해요!

저희 아이들이 곶감을 접해 본 적이 별로 없기도 하고 와이프가 좋아하는 주전부리라 가족들이 먹을 용으로 두 박스, 친구 선물용 하나 이렇게 두 개도 추가 주문했답니다.

하나는 선물 포장 케이스에 담겨서 오고 하나는 줄타래를 그대로 포장해서 온다고 하니 너무 궁금한 거 있죠.

 

처음에는 택배를 받고 깜짝 놀랐어요~ 보통은 선물용이라고 해도 박스포장에 쇼핑백만 하나 넣어서 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선물용이라고 해서 그런지 고급스럽게 포장해서 줄 수 있도록 금색 보자기를 같이 넣어 주셨더라고요.

마치 예단을 보내는 것 같은 선물 포장에 친구한테 줄 때도 멋 들어 질 것 같은 느낌이에요.

이런 작지만 세심한 배려에 감동하는 순간이었습니다! 택배도 꼼꼼하고 튼튼하게 잘 포장되어 왔어요!

이제 좀 있으면 신년이고, 명절도 다가오는데 곶감선물세트로 크리스마스나 명절 선물을 챙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상자를 열어보니 곶감도 너무 예쁘게 나눠져 담겨 있었답니다!

선물용으로 고른 곶감은 줄타래말고 소분해서 포장된 상품으로 골랐는데, 케이스 디자인이 선물하기 딱 좋은 모습이라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친구가 정성스러운 선물이라고 생각할 것 같아 저까지 기분이 좋더라고요.

일반 대형마트 말고 함양 고종시 곶감선물세트를 직접 주문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상자 안에는 열 두 개씩 각각 포장 되어있는 상자가 세 상자 정도 담아져 있었어요!

궁금해서 살짝 한 번 열어봤는데, 달큰한 향이 퍼지더라구요!

저처럼 한 박스를 선물할 게 아니라면 작은 상자 하나도 선물하기에 무리 없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깔끔하게 투명 플라스틱 케이스를 덮어놔서 상자가 흔들리거나 충격을 받아도 곶감이 보호되게끔 포장이 되어있어서 모양이 찌그러질 걱정이 없어요.

케이스 안에는 곶감 하나하나 종이로 감싸고 있어서 손으로 꺼내서 먹기 편하게 되어있더라고요.

곶감을 맨손으로 먹으면 찐득찐득해지는 느낌이 싫었는데 곰실곶감은 포장을 세심하게 해주셔서 그런 불편함이 없을 것 같아요!

입이 심심할 때마다 열어서 한 개 쏙 꺼내 먹기 좋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곶감선물세트로 사길 잘 한 것 같아요!

 

곶감은 생감이 완전히 익기 전에 껍질을 벗겨 건조시킨 과일이라 달콤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라고 해요.

겨울이 제 철이라 지금 날씨에 주문하기 딱인 간식거리예요.

혹시 그냥 먹기 심심하다고 생각되신다면 수정과와 궁합이 좋아서 수정과에 고명으로 올려먹어도 맛있다고 합니다.

상온 보관은 일주일 정도밖에 할 수 없어서 냉동실에 보관해 놓고 녹여서 먹어야겠어요!

영양성분도 풍부하다고 하니 우리 애들 간식거리로 주면 아주 딱이겠죠?

촬영하려고 하나 꺼내 봤는데, 먹고 보고 싶어서 혼났답니다! 하지만 선물용이니 다시 제자리로~

 

아이들한테 주면 좋아할 줄타래감은 어떻게 포장되어왔는지 궁금해서 얼른 열어 보았어요.

이 타래감은 최고의 장인이신 수동 어르신에게 가르침을 받아 한 땀 한 땀 작업한다고 하더라고요.

연결되어 있는 전통곶감의 모습이라 포장을 보고 신기했어요!

타래감에 비닐을 씌우고 그 위에 그물망을 씌운 이중 포장으로 튼튼하게 쌓여져 왔어요.

 

줄타래를 혹시 실물로 본 적 있는 분이 있나요?

저는 태어나서 그렇게 길고 크게 늘어져 있는 타래감을 처음 봤어요!

뭔가 새로운 것을 영접한 느낌이랄까요? 우리 집 애들도 신기한지 꾹꾹 눌러보고 들춰보고 엄청 궁금해 하더라구요~

하나하나 엮어 있는 모습이라 한 개 똑 따서 먹는 재미가 있고 애들도 서로 따보겠다고 난리였네요.

포장된 것은 선물하기 깔끔한 느낌이라 좋고 타래감은 아이들에게 먹는 재미가 있어서 좋고 둘 다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곶감을 생각보다 너무 좋아해서 내년 1월에 열리는 함양 곶감축제에 다 같이 놀러 가기로 했답니다.

우연찮은 기회에 좋은 행사를 알게 되어서 너무 좋아요!

와이프가 좋아하는 트롯가요제도 열린다고 하니 참가 한번 해보라고 권유해야 겠어요!

그리고 저희 와이프가 태진아 님 광팬인데 출연하신다고 한다니 너무 기대되는 거 있죠?

또 저처럼 아이와 함께 가는 가족들을 위해서 페이스페인팅이나 풍선아트같은 다양한 놀이 이벤트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키즈존도 생긴다고 하니 더 놀거리가 많을 것 같아요.

그리고 축제를 가면 제일 좋은 점이 함양고종시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인데요!

저는 간 김에 양가 어르신 선물용으로 곶감선물세트를 사오려고요!

친구 선물로 알게 된 곶감인데 왠지 제가 더 빠져든 느낌이예요!

곶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함양 고종시 한 번 먹어 보시고 축제도 다녀와 보세요.

 

9월에도 산삼항노화엑스포라고 무려 한 달 동안 함양군에서 진행하는 축제가 있다고 하는데요.

산삼을 찾는 행운 이벤트도 하는데 이건 저희 부모님이 좋아하실 것 같으니 오랜만에 모시고 갔다 와야겠어요!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만들기 체험학습도 있고,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외줄 타기 공연도 있답니다.

또 축제답게 산막 페스티벌이라고 노래 장기자랑도 하고 여러 가수분도 초청되어 오신다고 합니다.

함양군에 이렇게 큰 축제가 많은지 몰랐는데, 저처럼 어디 놀러 다니는 걸 좋아하신다면 곶감축제와 산삼엑스포 적극 추천해드릴게요!

 

추가로 함양군청 온라인 쇼핑몰 링크하나 넣어드릴게요!

곶감 뿐만 아니라 다양한 농. 축산물이 준비되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도란2'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개구리처럼 구는 아들  (0) 2019.04.22
뚫어펑으로 변기뚫기  (0) 2019.03.23
룰루랄라 콧노래  (0) 2019.03.19
가족모임으로 저녁  (0) 2019.03.06
향수 어떻게 고르시나요들?  (1) 2019.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