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디컬패키지

대구병원광고 사례_P병원

by 장팀 2021. 1. 4.

지난 달, 대구병원광고 관련하여 연락 주신 P병원이 있었습니다. 한번도 온라인을 통해서 광고를 한 적이 없으셨기 때문에, 당연히 무언가를 검색했을 때 보이는 것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메디컬패키지가 어떤 식으로 운영되는지 설명을 드린 후 진행을 결정 하셨습니다.

제일 먼저 플레이스 부분의 세팅을 도와드렸습니다. 병원명을 검색했을 때, 지도 즉 플레이스 영역에서는 도움이 크게 되지 않는 사진이 첨부되어 있고, 내원을 예정 중이신 환자분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이 적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플레이스 내 사진부터 진료시간 등의 내용들을 수정 및 추가하면서 개선을 도와 드렸습니다.

P병원은 홈페이지가 개설이 되었으나, 홈페이지로 유입할 수 있는 경로가 전혀 없다 보니 온라인 상에서 검색을 통한 유입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는 상태였습니다. 이 부분은 대구병원광고를 통해 도움을 드릴 수 있었는데요, 기본적으로 블로그에 해당 의료기관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작성하여, 검색 시 보여 질 수 있도록 조치를 취했습니다.

관련 주요키워드 반영 중

 

그 결과, P병원과 관련된 다수의 키워드가 보여 지기 시작했고, 조금씩 유입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물론 요즘 상황이 상황인지라 많은 문의가 오는 것은 아니나 대구병원광고 하기 전과 후를 비교하셨을 때, 확실히 오긴 온다고 피드백을 주셨어요.

P병원 키워드 관리표

 

이 이미지는 P병원의 키워드 관리표 입니다. 애드리절트는 관련 키워드가 어느 정도 반영이 되어있는지를 매일 아침 체크합니다. 자체적으로 순위체크 프로그램이 있어 키워드별 반영여부와 순위, 총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병원의 경우 이제 막 1개월이 넘었는데 전체 키워드 90여개 중 약 25% 정도가 반영되고 있습니다. 이 표에서 50% 이상 반영을 목표로 블로그는 관리 되어 집니다. 평균적으로 2~3개월 정도면 대부분 반영이 됩니다.

P병원에서 대구병원광고 관련하여 연락 주셨을 때, 파워링크도 요청을 주셨습니다. 홈페이지는 아직 개편 전이라 내용이 많이 부족하여, 블로그로 하면 좋겠다 말씀 주셨고 의료심의를 받는 것부터 등록, 관리까지 진행해 드렸습니다.

애드리절트의 병원광고서비스인 메디컬패키지는 이름 그대로 패키지형 서비스입니다. 병의원에서 진행할 수는 있지만 전문적이지 못하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진행할 인력이 없는 경우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기본적인 온라인 광고 툴인 블로그를 포함한 여러 포털사이트의 툴 부터 SNS, 유튜브, 키워드광고 등 전반적인 광고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병원마케팅 원스톱으로 한 곳에서 할 수 없을까?

"병원마케팅 전 분야를 다 맡기고 싶어요. 현재는 여러 광고회사에 맡기고 있는데, 관리하기가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네요." 라며 부산 B 정형외과에서 연락이 오셨습니다. 현재 블로그, 유튜브,

apbc5554.tistory.com

 

기본적으로 많이 하시는 구성이 있으나, 대부분은 맞춤형으로 구성해 드리고 있기 때문에 광고를 하고자 연락을 주신다면, 어떤 서비스들이 필요한지 함께 남겨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017 한국브랜드 선호도 1위 (병원마케팅부문)

 

메디컬패키지는 매월 결제하는 시스템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 매월 94%의 연장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심해야 할 것도 많고, 신경 써야 할 것도 많은 것이 바로 병원마케팅입니다. 더더욱 오랜 경험이 있는 광고회사를 찾아야 하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