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저희와 인연을 맺은 지 4년차 되신 H한의원의 병원컨설팅 사례에 대하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H한의원은 저희를 만나기 전 이미 많은 광고를 경험해 보신 분이었습니다. 온라인마케팅에 대해 너무 잘 알고 계셨고, 저희를 만날 당시에 이미 다른 광고회사와 진행을 하고 계셨습니다.
왜 광고회사를 바꾸려 하시나요?
아무래도 제일 궁금한 것은 이것이었습니다. 현재 하고 계심에도 불구하고 왜 바꾸려고 하시는 걸까 해서 여쭤봤는데요, 당연히 효과를 못 본 것 같아서입니다.
왜 효과를 못 보고 있는 걸까?
온라인 광고를 하고 있는데도 효과를 못 보고 있는 이유를 먼저 파악해야 했습니다. 그게 병원컨설팅의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운영 중인 블로그를 살펴봤는데요, 첫째로 작성된 글은 많은데, 정작 검색 키워드가 없었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은 아마도 <병원컨설팅> 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들어오셨을 겁니다. 이렇듯 뭔가 소비자가 검색할 만한 단어가 자연스럽게 글 속에 녹아들어가야 하는데, 그런 장치가 전혀 없다 보니, 환자분들에게 보여 지지 않았던 것입니다.
둘째로, 상대적으로 블로그로 키워드 노출이 없다 보니 키워드 검색광고에 많은 비용을 쓰고 있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키워드 검색광고의 비용이 상당히 비쌉니다. 특히 병원은 기본적으로 단가가 높습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해당 부분이 광고라는 것을 알기에 눌러는 봐도 내원을 결정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비용은 많이 나가고, 전환은 되지 않는 것입니다.
H한의원 병원컨설팅, 이렇게 도와드렸습니다.
1) 기존 운영 중이던 블로그 교체
키워드가 적절히 들어가지 않은 것도 문제였지만, 테스트를 해 보니 지수 역시 낮았기 때문에, 광고용으로는 부족 했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검색했을 때 보일 수 있는 블로그로 교체를 권해드렸습니다.

2) 파워링크 보다 파워컨텐츠
파워링크는 특정 사이트로 광고하는 것이고, 파워컨텐츠는 특정 글로 광고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N사를 이용해 정보를 얻는 잠재고객은 글을 읽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단순히 홈페이지가 바로 보이는 파워링크보다 해당 병원, 궁금한 질환 등에 대해 좀 더 상세하게 설명이 적힌 파워컨텐츠가 좋습니다.

3) 관련된 세부 키워드를 가능한 많이 추출하고, 많이 뿌릴 것
기본적으로 이 곳을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H한의원의 존재를 알아야 했습니다. 그래야 갈지 말지 고민이라도 할 테니까요.
4) 운영하는 모든 채널이 유기적으로 연결되게 세팅
원장님께서는 유튜브도 타 광고회사에 의뢰하여 운영중이셨는데요, 해당 영상을 저희가 진행할 채널들에 연결시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유튜브 영상 자체의 내용이 좋고, 충분히 활용 가치가 있었기 때문에 분명 전환율에도 도움이 될 거라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그 외 세부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부분들도 체크하여 병원컨설팅을 진행하고, 어느 덧 H한의원과 인연을 맺은 지 4년차가 되었네요. 2017년 12월에 계약하셔서 2021년 1월이 되었으니.. 이럴 때 보면 시간은 정말 번개입니다.
2016년 전 까지는 특정 키워드 몇 개가 상단에 보여지기만 해도 매출이 확확 올랐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방법이 지금은 예전만큼의 전환율을 보여주지 못합니다. 소비자들이 더 이상 광고로 인해 피해를 보고 싶지 않기 때문인데요, 소비자들은 그래서 다양한 여러 채널을 활용하여 깊고 깊게 검색을 합니다.
그래서 운영하는 채널이 다양해야 하는 것이고, 그 채널들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H한의원 병원컨설팅 사례를 적어 보았습니다~ 온라인 세상은 수시로 변하고 있고, 이를 이용하는 검색 사용자들의 트랜드 역시 지속해서 변하고 있습니다. 그 안에서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가는 것이 곧 매출상승의 길이겠죠~
방법은 조금만 둘러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꼭 온라인 만의 개선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이 글을 보시는 원장님, 실장님 께서는 내부적으로도 개선할 부분이 없는지 한번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