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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패키지

병원마케팅성공사례 단기간 효과 본 D의원

by 장팀 2021. 3. 2.

3월이 되었습니다. 이맘때 쯤이면 개원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뭔가 새로운 시도를 하시는 원장님들도 많이 계실 듯 합니다. 지금 병원광고회사를 찾고 계시다면, 오늘 소개해드릴 D의원의 병원마케팅성공사례를 보시고 애드리절트에 문의를 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애드리절트는 다수의 병원마케팅성공사례를 갖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눌러주세요.

 

 

오늘 소개 해 드릴 곳은 단기간에 효과를 본 D의원의 이야기 입니다.

D의원은 타 지역에서 운영을 하시다 올해 초 서울로 이전을 하셨습니다. 기존에 운영하던 곳에서 10여년 운영을 하셨고, 꾸준히 온라인을 통한 광고를 진행 하고 계셨습니다. 서울로 이전을 하시면서 서울 광고회사를 찾으셨고 그렇게 저희 애드리절트와 인연이 되어 현재도 활발하게 광고활동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병원마케팅성공사례로 소개 해 드릴 곳은 많은데, D의원을 선택한 이유는 가장 단기간 빠른 효과를 보였던 곳이기 때문입니다.

광고를 진행 하기 전, D의원 본부장님께서 제 블로그의 글 대부분을 읽어 보셨다 하셨습니다. 그리고 D의원이 추구하는 방향성과 맞아 연락을 주셨습니다. 원장님, 본부장님과 약 2시간 정도의 미팅을 통해 충분한 대화를 나눴는데요, 기존에도 꾸준히 광고를 하고 계셨지만 원장님께서 다소 아쉬워 하셨던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몇 가지 아쉬웠던 부분들에 대해 어떻게 대처 했는지, 그 결과와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적극적인 광고를 하고 싶다.

원장님께서는 적극적인 광고를 원하셨는데, 의료법 때문에 기존에는 모든 것에 소극적이었다 하셨습니다. 그래서 의료법을 다시 한번 체크 하고,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 한 후 가능한 적극적인 광고를 할 수 있도록 전략을 세웠습니다.

의료법상 문제 없음을 확인 후 적극적 광고 진행

 

둘째, 원장님이 직접 쓰는 글을 더욱 퍼뜨리고 싶다.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이 되시면 고객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에 대한 글을 블로그에 게재하고 계셨습니다. 그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정말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사람만 쓸 수 있는 글이었기 때문에 누구든 원장님의 글을 한번은 읽고 내원하는 것이 필요 해 보였습니다. 애드리절트의 상품의 여러 특성 중 하나는 많은 확산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그 점을 활용하여 원장님의 블로그 컨텐츠를 가능한 많이 알릴 수 있도록 진행 하였습니다. 그 결과 원장님의 블로그 유입이 늘었고, 원장님께서 체류시간도 2배 이상 늘었다는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원장님 블로그 유입수

 

셋째, 컨텐츠에 대한 아쉬움.

이 곳을 찾는 분들은 가볍게 오시는 분들이 아니라 처음 미팅 때 말씀 해 주셨습니다. 다른 여러 곳을 다니다가 실패하고 찾고 찾아 오시는 분들이라 글의 컨텐츠가 매우 중요하다 하셨습니다. 이 부분이 저희 애드리절트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라고 하셨는데요, 제목과 시작부터 읽고싶은 컨텐츠를 생성하기 위해, 담당 마케터와 담당 작가는 매일 소통하며 컨텐츠 아이디어를 짜고 있습니다. 그 결과 D의원에서 만족할 만한 컨텐츠를 생성하고 있습니다.

좌) 작가와 컨텐츠 내용 협의 / 우) 컨텐츠에 대한 D의원 피드백

 

 

크게 3가지 정도의 아쉬움을 갖고 계셨던 D의원은 애드리절트와 진행 하면서 아쉬운 부분들이 어느정도 해소 되셨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그친다면 안되겠죠? 이런 적극적인 광고를 통해 실질적으로 고객의 유입이 일어났습니다. D의원에서도 꼼꼼하게 유입 체크를 해주시면서 저희에게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광고 2개월 만에 D의원의 병원명 조회수가 2배 이상 오르는 결과도 보였습니다. 병원 자체의 인지도가 올라갔다는 것은, 그만큼 브랜딩이 잘 되었다는 것을 검증하는 것 입니다. D의원과 애드리절트의 끊임없는 소통과 적극적인 광고, 모든 광고의 유기적 연결 등으로 단기간에 만들어낸 결과로 자신있게 병원마케팅성공사례로 소개 해 드릴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수년간 병원마케팅을 진행 하면서 수많은 성공사례를 만들어 왔는데요, 성공적인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주의해야 할 것들이 있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병원광고 실패하는 이유 1,2편을 통해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병원온라인광고, 이렇게 하면 실패합니다. (1편)

병원온라인광고 이제는 기본이 되었습니다. 나이를 불문하고 스마트폰에서 주로 정보를 얻는 시대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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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바이럴마케팅, 이렇게 하면 실패합니다. (2편)

지난 시간에 이렇게 하면 실패합니다. 1편을 작성하였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아직 1편을 못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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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이미지는 D의원에서 자필로 남겨주신 후기 입니다.

애드리절트는 한번의 반짝 하는 인연을 만들고 싶지는 않습니다. 1년, 2년 오랜 시간 함께 하며 병의원의 매출을 위해 온 힘을 다 하는 진정한 파트너가 되고 싶습니다. 그러다보니 저희를 찾아주시는 원장님들께서는 그저 상위노출만을 원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병원광고에 있어 신경써야 할 부분은 상위노출 말고도 매우 많다는 것을 알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