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 병원광고대행사 통해서 병원매출 정말 진심으로 올리고 싶으신가요?
이 질문에 YES! 라고 답하셨다면, 이 글을 읽기 전, 아래 3가지를 하실 자신이 있으신지 잠시만 고민 해 봐주세요.
1 병원광고대행사와 빠르게 소통할 자신이 있다
2 마케터가 요청하는 자료를 충분히 제공할 수 있다
3 결과를 공유할 수 있다
만약 위 3가지가 다소 어렵다 판단되시면, 광고에 아무리 많은 비용을 쏟아 부어도 만족스러운 효과 못 보실 수 있습니다.
"광고에 신경 안 쓰려고 의뢰하는 거지."
라는 생각이시면 죄송하지만 저희는 효과를 내어드릴 수 없습니다.
제가 이렇게 강하게 말씀드리는 이유. 간단합니다.
저 역시 저희에게 광고를 맡기시는 병의원의 매출을 올리고 싶기 때문입니다.
제가 아무리 난다 긴다 하는 마케터라 하더라도, 원장님의 협력이 없다면 날개 잃은 새에 불과합니다. 절대 높이 날 수 없습니다.
저희 병원마케팅 성공사례 중 한 곳인 D의원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병원마케팅성공사례 병원명 조회수 2배 증가
안녕하세요, 애드리절트 장팀장입니다.오늘은 병원마케팅성공사례 D 의원에 대한 소개로 포스팅을 시작...
blog.naver.com
이곳은 위 3가지를 너무나 잘 할 자신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그러나 담당 마케터의 소극적인 광고로 인해 제대로 광고를 하지 못하셨고, 반 포기상태로 계셨습니다.
그러다 서울로 병원 이전을 하셨고, 새로운 마음으로 광고회사를 찾다 애드리절트를 만나셨습니다. 지금은 환자들의 내원이 점점 증가하며 광고에 대해 최상의 만족도를 느끼고 계십니다.

애드리절트에 대해 자필 후기도 남겨주셨습니다. 그것도 이렇게 길~ 게요!
오랜 시간 광고를 하다 보니, 효과를 보는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의 차이는 단 하나였습니다. 바로 소통입니다.
소통이 중요한 이유
1. 서로 윈윈하는 유일한 방법
온라인에서 병의원을 광고할 때에 드는 비용은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어느 광고회사에 의뢰하셔도 그 비용이 절대 적지 않습니다. 비용을 지불하고 계시면서도, 우리 병원이 잘 광고되고 있는가? 에 대해 전혀 관심이 없으시다면, 정말 무의미한 일이 됩니다.
서로 WIN-WIN 하는 방법은 아무리 생각을 하고 또 해봐도 소통 뿐입니다. 마케터는 원장님으로부터 현장의 분위기, 환자분들의 마음, 질환에 대한 내용 등을 들으며 컨텐츠를 더욱 풍성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원장님께서는 마케터로부터 다양한 광고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효율적인 광고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환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컨텐츠
환자들은 검색활동을 통해서 병원을 찾기 때문에, 온라인 마케팅이 기본이 되었는데요. 이 때 우리 병원의 컨텐츠가 보여야 하고, 그 컨텐츠에서 신뢰를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아무리 최상위에 우리 병원 관련 컨텐츠를 띄운다 해도, 뻔한 광고 글이라면 외면 받기 쉽습니다.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컨텐츠, 과연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제 블로그의 병원칼럼 몇 개만 읽어 보시면 답을 얻으실 수 있는데, 바로 컨텐츠의 중심을 환자에 두면 됩니다. 하지만 광고회사는 마케터 전문이지, 의료전문이 아닙니다. 원장님과의 소통이 없다면 절대 신뢰받는 컨텐츠를 만들 수 없습니다.
3. 빠른 문제 파악


1년 365일 신규환자가 계속 늘기만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물론 그런 곳도 있겠지만,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서 늘 상승곡선일 수는 없습니다. 광고를 하던 중에 병원매출이 줄었다면, 마케터와 이를 공유하고 광고 상의 문제가 없는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물론 늘었을 때도 공유를 하시면 마케터들은 뿌듯한 마음으로 열정에 더욱 기름칠을 하여 불태울 것입니다.
병원홍보마케팅 오늘도 “보람 한 스푼” 얹었습니다.
1월 중순, E병원 원장님으로부터 병원홍보마케팅 관련 문의가 왔었습니다. 당시 E병원은 웬만한 광고...
blog.naver.com
원장님, 병원매출 올리기 위해 병원광고대행사 마케터와 진하게 소통하실 준비되셨을까요?
그렇다면 지금 스마트폰을 들어 애드리절트로 전화 주세요^^




'메디컬패키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병원개원 이 3가지 필수로 준비하세요. (0) | 2021.03.12 |
---|---|
병원온라인광고 개원예정이라면? 3가지 체크하세요 (0) | 2021.03.09 |
병원마케팅성공사례 단기간 효과 본 D의원 (0) | 2021.03.02 |
병원 바이럴마케팅업체 온/오프 모두 가능? (0) | 2021.02.26 |
병원온라인광고, 왜 실패할까? _ 1편 (0) | 2021.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