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작을 하기 좋은 3월! 많은 원장님들께서도 병원개원을 준비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원장님께서 병원개원 앞두고 반드시 준비해야 할 3가지를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1. 지도등록 (내비게이션 포함)
2. 공식 블로그 세팅
3. 홈페이지 구축
예전에는 개원 후 환자가 유입이 되지 않을 때 병원온라인마케팅을 생각 하셨습니다. 그러나 이제 개원을 하기 전부터 미리 준비를 하고 계시는데요, 그만큼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것이 온라인을 통한 광고 이기 때문입니다. 어쩔 수 없이 소비자의 패턴을 따라가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소비자는 병원의 정보를 검색에 의존하여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 3가지는 기본적으로 세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1. 포털사이트 지도등록은 기본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지도(N사 플레이스)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계십니다. 그냥 주소만 안내하는 영역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지도에는 실제 사용자들의 리뷰가 등록되고, 병의원의 진료 시간, 진료과목 등의 정보가 담기는 곳입니다. 이는 포털사이트가 알아서 해 주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진행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 등록할 시간이 없어서 놓치고 계셨다면 애드리절트에 맡기시면 됩니다. 브랜드블로그 운영을 의뢰하는 원장님들에 한하여 지도등록을 서비스로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여기에 N사 뿐 아니라 카카오맵, 아틀란 등 주요 4사 내비게이션에도 병원명 검색 시 안내할 수 있도록 함께 등록 해 드리고 있습니다.
2. 공식 블로그로 브랜딩 진행
병원온라인마케팅을 한다 하면, 기본적으로 블로그 라는 플랫폼을 이용하게 됩니다. 이는 검색 이용자들에게 노출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우리 병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많이 하시는 오류가 있습니다. 바로 마케팅에 전문적이지 않은 내부 직원에게 관리를 맡긴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아마도 비용 때문 일거라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운영 한다는 것은 검색 이용자에게 보여 지게 하기 위함 입니다. 그래서 그냥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노출이 될 수 있도록 글을 써야 합니다. 원내 직원에게 맡길 경우 대부분은 일상 (근처 맛집, 원내 일상 등) 들을 작성하게 되므로, 전문성이 떨어지고 환자분들의 공감을 얻지 못합니다.
공식 블로그 운영을 통해 병원온라인마케팅을 하고자 결정하셨다면, 오랜 기간의 경험으로 체계적엔 관리를 진행하는 병원 전문 애드리절트에 의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홈페이지 구축
아무리 요즘 홈페이지를 통한 유입이 적다 하더라도, 병원의 전반적인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는 기본이어야 합니다. 가끔 블로그만 구축하고, 홈페이지가 없는 경우가 있는데 자칫 환자분들에게 실체가 없는 곳으로 보여 질 수도 있기 때문에 (또는 매우 규모가 작은 곳이다)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은 필요합니다. 개원하기 1~2개월 전에 미리 알아 보시어 준비를 하시면 좋습니다.
애드리절트는 홈페이지 기획 및 제작팀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 제작을 의뢰하실 경우 미리 문의주시면 됩니다~
개원을 앞두고 계신 원장님들께서 광고를 하기 전 반드시 해야 할 세팅 항목 3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누구나 다 아는 것 아니냐. 라고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생각보다 많은 원장님들께서 모르시고, 놓치는 부분이기 때문에 정리해 드렸습니다.
개원준비로 정신 없이 바빠, 마케팅에 신경 쓸 겨를이 없으시다면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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