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에 신규환자를 모으기 위해 광고회사를 알아보고 계신 가요?
많고 많은 광고회사 중에서 한 곳을 선택하기가 쉽지 않으시죠?
원장님 또는 실장님들께서 선호하시는 광고회사가 있으시겠지만, 광고회사 입장에서 치과전문마케팅 회사를 선택할 때 꼭 따져야 할 것들에 대해서 알려드릴 게요!
오늘 수원에 있는 모 치과에 미팅을 다녀왔습니다. 기존에 광고를 의뢰해서 진행했는데 마음에 들지 않아서 중단한 상태라고 하셨어요. 조심스럽게 왜 중단하셨는지 여쭤봤더니 <전문성>에 대해서 말씀하셨어요. 소개를 받아서 우선 진행은 해봤는데, 치과에 대한 용어도 잘 모르고, 크게 노출이 되거나 하지도 않는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매출을 일으키는 업종이라면 모두 온라인 광고회사의 타겟이 됩니다. 그 종류만 해도 어마어마 하죠. 업종마다 특성도 다르고, 주의해야 할 것도 다르고, 키워드별 알고리즘 역시 다릅니다. 그래서 치과 광고를 성공적으로 하고 싶으시다면, 여러 업종 중에서 병원을 특히 전문적으로 하는 곳을 찾으시는 게 좋아요.
◆치과전문마케팅회사 찾을 때 따져야 할 5가지
광고회사는 많지만 치과전문마케팅 회사는 많지 않습니다. 아래 5가지에 해당되는 곳이라면 광고의 실패는 적을 것 같습니다.
① 치과 광고주 관리 경험이 많은 지
② 치과진료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지
③ 치과를 이용하는 환자들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지
④ 효율적인 치과 관련 키워드를 추출할 수 있는지
⑤ 치과광고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제대로 알고 있는지
① 치과 광고주 관리 경험이 많은 지
사실, 치과만 전문적으로 광고를 하는 광고회사는 찾기가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럴 땐 병원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인지를 알아보시면 됩니다. 여러 진료과목의 병원들을 경험해 본 곳이라면 치과도 당연히 잘 파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위 5가지는 단순히 검색 만으로는 알기가 힘든 부분이기 때문에, 되도록 직접 만나 질문 해보시는 것을 권유 드려요.
② 치과진료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지
임플란트, 교정, 사랑니발치, 충치치료, 미백 등등 치과 안에서도 진료과목이 정말 많습니다. 물론 원장님들처럼 아주 디테일 하게 내용을 알지는 못하지만, 적어도 시술 등에 대한 이해도는 갖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 듣는 치료법이라 하더라도, 원장님께서 설명하면 바로 이해할 수 있는 곳이라면 좋은데요, 아무래도 경험이 많으면 이해도 역시 높을 것입니다.
③ 치과를 이용하는 환자들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지
병원에서는 아무래도 병원의 치료법 등 특장점에 대해서 어필을 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광고회사는 환자와 병원 사이에서 서로 연결을 시켜주는 역할을 해야 하기 때문에, 환자들이 원하는 것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임플란트 환자는 무엇을 궁금해하는지, 교정환자는 무엇을 찾고 싶어하는지 등 진료과목에 대한 환자들의 니즈를 어느정도는 파악하고 있어야 좋은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좋은 콘텐츠는 전환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신규환자를 모을 수 있게 됩니다.
④ 효율적인 치과 관련 키워드를 추출할 수 있는지
효율적인 키워드란, 환자들이 병원 결정단계에서 찾을 키워드를 말합니다. 이러한 키워드를 찾기 위해서는 환자에 대한 이해도 역시 높아야 합니다. 또 치과 위치 및 특성도 잘 알아야 하고요. 광고 업무를 하다 보면 가장 어려운 부분이 바로 여기입니다. 효율적인 키워드를 뽑는 것은 오랜 시간이 걸리고, 또 많은 생각을 하고 알아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⑤ 치과광고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제대로 알고 있는지
생각보다 치과광고시 주의해야 하는 사항을 모르는 광고회사들이 많아요. 치과전문마케팅이라고 해도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면 안되는 것을 다른 회사도 하니까 우리도 하자. 하는 식으로 진행하는 곳들도 많고요. 병원광고는 기본적으로 의료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법조항을 하나하나 다 상세하게 알지는 못하더라도,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은 명확하게 알고 있는 광고회사에 맡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피해는 결국 치과가 보게 되기 때문입니다.
꼼꼼하게 알아보셔서 실패없는 치과광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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