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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패키지

병원마케팅 성공사례 입니다. (전국 5곳 병·의원)

by 장팀 2020. 11. 13.

코로나 이슈 때문에 많이 힘드실 듯합니다. 이 와중에 광고비가 줄줄 새고 있다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병원마케팅 성공사례를 보시고 메디컬패키지를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좋지 않은 상황에도 광고는 해야겠는데.. 어떤 업체에 맡겨야 할 지 고민이시라면 끝까지 읽어봐 주세요.



1. 강원도 A 피부과의원 _ “비수기에도.. 다행이에요!” 

올해로 저희와 5년째 진행하고 계신 강원도 A 피부과의원 사례입니다.

 

이 곳은 진료과목 특성상 7~8월이 늘 비수기 인 곳입니다. 올해는 외부적인 상황으로 작년에 비해 더욱 좋지 않은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환자의 유입이 있어 정말 다행이라 피드백을 받은 곳입니다. 

 

 




A 피부과의원은 메디컬패키지를 중점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계절별로 인기 있는 진료과목이 달라 계절에 맞추어 키워드를 작업했습니다.



또 의원 내부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주셨고, 이러한 내용을 블로그를 포함한 여러 채널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보이게 진행했습니다.






현재도 각 섹션별로 다양한 키워드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는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해 작년보다 매출이 높지는 않았지만,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했을 때 좋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이 곳은 최근 비슷한 곳이 근처에 많이 생기면서 환자를 빼앗기는 것은 아닐지 걱정을 했던 곳인데요, 우려했던 것과 달리 지역 내 1위를 유지하고 계십니다.



2. 강남 B 병원 _ “화이팅 해줘서 고마워요!”

이 곳은 원 내 마케팅 팀이 따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병원 내부적으로도 관리를 하고, 저희 메디컬패키지도 함께 진행을 하고 계십니다. 이 곳은 메디컬패키지와 함께 광고의 전반적인 컨설팅을 함께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저희는 매월 결제를 하는 시스템이다 보니, 효과가 없다면 연장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강남 B 병원은 2년 6개월 정도 진행을 하고 계십니다.



병원마케팅 성공사례 확인하신다면 해당 광고회사의 연장률을 확인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강남 B병원은 원하시는 특정 대표 키워드가 상단에 보여졌으면 좋겠고, 관련 세부적인 키워드들도 많이 보였으면 좋겠다 요청 주셨던 곳입니다.



1차 적으로 대표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를 나누고, 그 안에서 질환별로 더욱 키워드를 세분화하여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환자가 무엇을 검색하든 해당 원이 보일 수 있었고, 특히 환자가 병원을 결정하는 단계에서 검색하는 세부 키워드는 섹션별로 장악하고 있습니다.






해당 병원의 진료과목은 경쟁이 치열한 곳이라 검색 시 발행했던 글들이 빠르게 사라지는 편입니다. 그러나 메디컬패키지는 수년에 걸친 키워드 장악 노하우에 좋은 콘텐츠가 더해져 전체 키워드의 모바일 점유율 70%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3. 천안 C 치과의원 _  “사진 찍을 새가 없대요.”



세 번째 병원마케팅 성공사례는 천안에 있는 C치과의원입니다. 이 곳은 원장님 한 분이 운영하고 있는 곳이고, 사모님께서 전반적인 광고를 담당하고 계신 곳입니다.



해당 의원은 광고를 워낙 오래 하다 보니, 전환이 높은 키워드가 무엇인지 파악되어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전환이 높은 키워드 몇 개를 상단에 보이게 하는 상품으로 진행하셨습니다.






이 곳은 지역이 넓지 않은데 치과가 워낙 많아서 경쟁 역시 매우 치열한 곳이었습니다. 그래서 콘텐츠에서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환자를 고려한 콘텐츠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올해 초에는 사진이 필요하여 요청을 드렸더니 찍을 새가 없다고 하실 정도였습니다.





4. 인천 D 치과병원_“이번 연도도 매출이 너무 좋아요.”



타 광고회사와 1년 정도 진행을 하다가 지출되는 비용에 비해서 신규 환자의 유입이 없었던 D 치과병원은, 올해로 애드리절트와 4년 넘게 함께 하고 계십니다.



최근 외부 이슈로 많은 병의원들의 매출이 떨어지고, 어려워하셨는데 인천 D치과는 되려 환자의 유입이 늘었습니다.



저희 메디컬패키지의 대표적인 병원마케팅 성공사례인 D치과병원은 애드리절트의 메디컬패키지를 진행 하시고 기존 광고회사와 했을 때보다 10배 이상(월 평균 300명 이상 / 2020년 1월 ~2020년 7월)의 신규환자가 유입되었습니다.









5. 경기도 E 정형외과_ “1년 연장하겠습니다.”



이 곳은 검색해서 찾아오는 환자분들이 대부분인 곳이었습니다. 그래서 온라인을 통환 광고가 더더욱 중요했던 곳입니다. 정형외과 쪽은 기본적으로 대표 키워드의 경쟁이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센 편이라, 정해진 예산안에서 효율을 끌어내기 위해 유입을 돕는 세부 키워드를 공략했습니다.





광고 5개월 차 검색하여 유입된 신규환자가 30% 증가하며, 월 단위로 계약하는 메디컬패키지를 1년 계약으로 진행하셨습니다.








원장님, ​아래 내용에 해당되신다면 시간 내시어 컨설팅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 광고회사에 맡겼는데 전환이 없다.

2. 이제 막 개원을 앞두고 있다.

3. 자체적으로 나름의 광고를 했는데 시간만 들고 효율이 없다.

4. 오래 꾸준히 내 병원처럼 관리해 줄 광고회사가 필요하다.

5. 개원한지는 오래됐지만 한 번도 온라인으로 광고를 해본 적이 없다.



왜 병원 광고는 애드리절트일까요?

한의원, 정형외과, 산부인과, 치과, 피부과 등등 각종 분야의 병원 광고를 진행해 왔습니다. 수년 동안 많은 병원들의 광고를 돕다 보니, 웬만한 리스크에 대처가 빠릅니다. 주로 문제가 생기는 것은 의료법 위반 내용 때문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시행착오를 겪으며 쌓인 노하우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광고는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만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파트너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만약 매출이 저조하다면 무엇이 문제일지 같이 고민하고 해결하고자 노력합니다. 온라인 상에서 병의원에 더 좋은 방향을 지속적으로 찾으며 제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애드리절트의 병원 고객사들은 기본적으로 메디컬패키지를 진행하지만, 약간의 상품 차이는 있습니다. 블로그뿐 아니라 SNS 관리, 키워드 검색광고 관리 등 전반적인 것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원장님께서 진료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A-Z까지 전반적인 병원마케팅을 함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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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로 말하는 병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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