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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패키지

병원광고대행사 다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보세요.

by 장팀 2020. 11. 13.

안녕하세요, 애드리절트 장팀장입니다.



병원광고대행사 다 똑같지 않나? ​라고 생각하시는 원장님 또는 관계자분이시라면 이 글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많은 광고회사에서 병원 고객사를 잡기 위해 불철주야 뛰고 있습니다. 왜일까요? ​



워낙 많은 병의원들이 있다 보니 해당 업종의 광고는 기본 중의 기본이 되었습니다. 예전처럼 진짜 입소문으로 찾는 경우가 많이 드물어 졌습니다. 니즈가 확실한 곳이기 때문에 실력만 있다면 잡고 싶은 업종입니다.



병원광고의 경쟁만큼이나, 병원광고대행사의 경쟁도 치열합니다. 원장님들은 깊은 고민에 빠지게 되실겁니다. "도대체 어디를 골라야 하지?"



원장님, 병원광고대행사에 의뢰하고자 하신다면 지금 보시는 이 글을 꼭 끝까지 읽어 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의료법을 인지하고 마케터



병의원 업종은 타 업종보다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의료법 하나만 보더라도 알 수 있죠. 주의해야할 표현들이 많고, 경쟁 병원에서의 민원이 들어오기 시작하면 이를 처리하기에만도 급급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섣부르게 진행했다가, 이러한 예상치 못한 문제들로 스트레스와 시간을 버리는 원장님들을 많이 만나 왔습니다.



그래서 원장님께서 어떤 광고회사를 만나게 되시면, 반드시 이 부분을 짚어 보셔야 합니다. 의료법에 어떤 표현들이 문제가 될 수 있는지, 어떤 식으로 진행을 해야 리스크가 발생하지 않으면서 할 수 있는 지 등을 아는 곳인지를 파악하셔야 합니다.

애드리절트에서 민원 처리한 사례 






둘째, “저희 상위에 잘 띄워요!”

만약, 이렇게 말을 하고 해당 상품만을 진행하려고 하는 곳이라면 우선은 고민을 조금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회사가 위치해 있는 남부터미널 인근 병원의 수를 대충 세어보아도 800곳이 넘습니다. 어마어마 하죠. 이 많은 곳들이 <남부터미널 병원> 이라는 키워드를 한번씩만 쓴다고 해도 800건 이상의 문서가 발생하게 됩니다.



최근 N사에서는 모바일과 PC 검색화면이 통합되면서 경쟁은 더욱 치열 해졌습니다. 상위에 띄운다는 것은 어떠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VEIW 영역에 보이게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그 외 영역을 말할 수도 있지만, 기본은 VIEW 영역입니다.) 상위권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적어도 7위 안에는 들어와야 되는데, 이 광고가 과연 오래 유지가 될 수 있을까요? 상위에 띄운다고 해도, 금새 다른 곳에서 치고 올라 올 것 입니다.



저희에게 연락을 주시는 정말 많은 원장님들의 말씀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광고를 오래 하셨던 분이라면,

이제 상위에 띄우는 것은 크게 효과가 없는 것 같아요.



이제 막 하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대표가 되는 키워드가 상단에 떠야 하는거 아닌가요?



온라인을 통해서 병원을 알리셨던 경험이 오래된 원장님들께서는, 상단에서 싸우는 것이 얼마나 비효율 적인지를 이미 알고계십니다.

상단랭킹 보다, 환자의 니즈를 만족시켜주는 콘텐츠 사례 

 




셋째, 유효한 키워드를 많이, 잘 뽑을 수 있는 병원광고대행사


특정 키워드를 검색해서 첫 화면에 보이게 한다는 것은 많은 비용을 들여야 한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환자는 키워드 단 한번 검색으로 어딜 가겠다 선택하지 않습니다. 맛집처럼 바로 검색해서 바로 찾아가는 저관여군이 아닙니다. 사실 이제 맛집 역시 저관여군은 아닙니다. 소비자들은 매우 스마트 해 졌기 때문에, 나의 만족을 위해서라면 시간을 들여 정보를 얻는 일을 소홀이 하지 않습니다. 음식을 먹으러 가기 위해서도 적어도 10분 이상을 소요하는 분들도 대다수입니다.



나의 건강을 위해, 나의 몸 치료를 위해 찾는 곳은 더더욱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한번 잘못 치료를 받으면 그 후에 더 많이 고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비용과 시간 역시 들어간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신중하고 또 신중하게 알아볼 것입니다. 그런 과정에서 검색하는 키워드는 대표 키워드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교대역 근처 잘하는 곳에서
허리디스크 치료를 받고 싶은 A씨.



대표가 되는 <허리디스크>를 검색해서 선택할 확률이 높을까요?
<교대역허리디스크병원>을 검색해서 선택할 확률이 높을까요?



조금만 환자를 생각해본다면 답은 바로 나올 것입니다.



병원광고대행사라면 이렇게 환자가 실질적으로 선택하는 단계에서 찾는 키워드, 즉 유효키워드를 많이 뽑을 줄 알아야 합니다.



저희가 메디컬패키지를 진행할 경우 적어도 1일 이상은 이 유효 키워드를 추출하는 데에 시간을 쏟고 있습니다. 그만큼 정말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유효 키워드 추출 사례 






위에 말씀드린 3가지를 꼭 기억하시어,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기회가 되신다면 원장님께서 직접 블로그 운영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 누구보다 환자의 니즈를 잘 파악하고 있고, 그에 대한 조언을 해줄 수 있는 분은 원장님뿐이기 때문입니다. 서로 알리는 것에 온 힘을 쏟고 있는 요즘 시대에, 정말 나를 위한 글이 있다면, 그 글을 본 환자는 그 곳으로 갈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광고회사에 맡기시더라도, 환자의 니즈를 어느 정도는 파악하고 콘텐츠를 만드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물론, 그 회사가 모르는 질환일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원장님께서 시간을 내시어, 담당 마케터에게 교육을 해 주셔야 합니다.



진짜 신규환자의 전환을 높이고 싶은 마음으로 알아보시는 거라면, 초반에 어느정도는 원장님의 시간을 할애할 각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맡기고자 하는 담당 마케터가 배울 의지가 있는지도 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글을 잘 쓰는 마케터라 해도, 제대로 이해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좋은 글이 나오기 어렵습니다. 병의원과 환자의 가운데에서 양쪽에 모두 도움이 되는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담당 마케터와 많은 소통을 하셔야 합니다.



신규 환자의 전환을 높이기 위해서는 그냥 광고회사에 비용만 지불하고 던져 두어서는 안됩니다. 원장님(정말 시간이 안되실 경우에는 관계자라도) 지정을 하여, 관리를 하도록 해야 합니다.



지금 읽으신 이 글이 원장님의 선택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애드리절트는 메디컬패키지를 통해 전국 많은 병/의원들의 광고진행을 돕고 있습니다. 매월 90% 이상 연장율을 보이며 그 효과를 검증받고 있습니다. 전국 1위로 만들어 드리겠다는 섣부른 약속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다만 많은 원장님들께서 2년이고, 3년이고 연장을 하는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상단에 보이네 마네로 다투는 것에 지치셨던 원장님, 조금만 포털사이트가 뒤집히면 급감하는 매출에 고민이 많은 원장님, 이제 막 개원을 하여 어디에도 정보가 나오지 않는 원장님이시라면 망설이지 말고 연락 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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